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정보]중고차 비수기 시작 "수입차 하락, 국산차 상승"

자동차교실

by 부.끌.힘 2022. 11. 10. 23:34

본문

728x90

 

엔카닷컴이 2022년 11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습니다.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국내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19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중 주행거리 6만KM/무사고 차량을 기준으로 분석했다고 합니다.

11월 들어 중고차시장은 비수기 시작으로 국산차 및 수입차 전체 시세는 전월 대비 0.3% 하락했습니다. 그렇지만 수입차보다 신차 출고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국산차의 중고차 시세는 조금 상승한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올 뉴 투싼을 제외한 모델들이 모두 시세가 상승했으며, 상승폭이 가장 큰 모델은 현대차 펠리세이드라고 합니다. 또한 쏘나타 뉴라이즈와 싼타페TM은 평균 1%대의 시세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큰 폭은 아니지만 시세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시세가 상승 또는 변동폭이 크지는 않았지만, 주로 소형 및 준중형 차량의 시세가 미세하게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입차의 경우에는 중고차 시세가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28x90

엔카닷컴 관계자는 "11월부터는 연말 신차 프로모션, 연식변경 모델 출시 등으로 인해 중고차 시장 비수기에 돌입하지만 국산차의 경우 긴 신차 출고 대기기간으로 수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상대적으로 대기기간이 짧은 수입차는 예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시세가 하락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초반만 해도 반도체 대란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신차 출고지연 등으로 중고차 가격이 신차가격을 넘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아직도 신차 출고에 대한 불확실성은 계속 존재하고 있어 중고차 가격안정세는 언제 될지는 장담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엔카닷컴에서 제공하는 자료/기사를 활용하였습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